본문 바로가기
Issue

김영란법 음식 한도 상향 논의? ‘김영란법’에 대해 알아봅시다.

by Good_won 2024. 6. 15.
반응형

’ 부패방지 및 뇌물방지법‘


위와 같이 알려진 김영란법은 공공부문의 부패 척결을 목적으로 2016년 한국에서 시행되었습니다. 이 법은 한국의 반부패 운동을 이끈 전직 고위 검사 김영란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연합뉴스-


이 법의 핵심 조항 중 하나는 공무원, 언론인, 교사들에게 5만 원 이상의 선물을 금지하는 것입니다. 또 공무원이 100만 원(약 900$) 이상의 선물을 신고하도록 하고 위반자에 대해서는 과태료와 금고형을 부과하게 됩니다. 이 조항들의 목적은 공공 의사 결정에 대한 금품의 영향력을 제한하고 뇌물과 부패의 가능성을 줄이는 것입니다.

윤석열 대통령

 

그러나 김영란법은 시행 이후 비판과 도전에 직면해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이 법의 선물에 대한 넓은 정의와 선물을 신고하고 금지하는 낮은 금전적 한계가 사람들이 전통적인 문화적 관습과 사회적 규범의 일부로 선물을 주는 것을 어렵게 만든다고 주장합니다. 이것은 대중들 사이에서 무엇이 허용되고 무엇이 허용되지 않는지에 대한 혼란과 불안으로 이어졌습니다.

다른 사람들은 또한 이 법이 선물을 주는 암시장을 만들거나 자선과 자선 기부를 막는 것과 같은 의도하지 않은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고 우려했습니다. 게다가, 일부 사람들은 이 법이 부패의 근본 원인을 다루는 데 충분하지 않으며 이 문제를 진정으로 해결하기 위해 더 많은 체계적인 변화가 필요하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대통령실

 

음식 한도 상향 논의??

한도 상향 논의 기사

이러한 비판에도 불구하고, 김영란법은 한국의 부패 척결에 있어 중요한 도구로 남아 있습니다. 공공 부문에서 투명성과 책임성을 강조하는 것은 보다 공정하고 공정한 사회를 구축하기 위한 올바른 방향으로의 한 걸음입니다. 여느 법과 마찬가지로 항상 개선과 개선의 여지가 있겠지만 부패 척결과 윤리적 행동의 증진이라는 중요한 목표는 한국의 미래를 위해 여전히 중요하게 여겨지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