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at

2023년 봄, 제철 음식에 대해 알아봅시다.

by Good_won 2023. 4. 11.
반응형

어느덧 입춘이 지나 봄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봄은 새로운 시작을 알리는 계절이며, 일 년 중 이 시기에만 또 이 시기에 특히 맛있게 즐길 수 있는 계절 음식들이 있습니다. 봄이라는 계절에 한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제철 음식 중 몇 가지를 소개해 드립니다.

봄 개나리

1. 민들레 나물 - 민들레 나물은 봄이라는 계절에 한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재료이며, 보통 국물 요 라에 사용됩니다. 민들리 나물은 쓴 맛으로 알려져 있고 그 향이 매력적입니다. 또한 건강에도 좋습니다. 몸을 깨끗하게 하고 면역 체계를 증진시키는 일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2. 파 - 파는 한국 요리의 주요 재료이며, 국물요리부터, 다양한 볶음에 사용된다. 사실 파를 안 쓰는 요리를 찾는 것이 더 어려울 것입니다. 파는 열을 가하면 부드럽고 약간 달콤한 맛이 극대화되며, 비타민과 미네랄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해산물의 맛과 향을 극대한 요리를 즐길 계절

해산물 찜요리

3. 신선한 해산물 - 봄에 바닷물이 따뜻해지면서 굴, 조개, 새우와 같은 해산물을 더 접하기 쉬워지고, 이 재료들을 활용한 다양한 요리들을 맛볼 수 있습니다. 제철 해물요리 같은 경우에는 보통 굽거나 찌는 방식으로 재료 본연의 맛을 최대한 즐길 수 있도록 제공됩니다.



4. 죽순 - 죽순은 봄에 수확되는 채소의 한 종류입니다. 한국 요리에도 많이 쓰이며 중식에고 많니 쓰이고 있습니다. 제철 죽순의 경우 약간 달콤하고 견과류 맛이 나며, 볶음 요리, 수프, 스튜에 종종 사용됩니다.

많은 여성분들이 기다린 딸기 페스티벌

딸기


5. 딸기 - 딸기는 한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과일 중 하나이며, 디저트에 주로 사용됩니다. 이미 많은 호텔에서 딸기 뷔페를 진행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애슐리 딸기 축제)
한국의 딸기는 일반적으로 세계의 다른 지역에서 재배되는 딸기보다 더 달고 더 풍미가 있으며, 아이스크림, 스무디, 케이크와 같은 디저트 요리에 가장 인기 있는 재료로 사용됩니다.

워 음식 말고도 봄 동안 한국에서 즐기는 맛있고 영양가 있는 계절 음식은 많습니다.
봄 제철 재료인 파의 부드러운 맛이든, 딸기의 달콤한 맛이든, 싱싱한 해산물의 향과 식감이든, 모두가 이 시기에 즐길 수 있는 것이니 꼭 제철음식을 챙겨 드시고 건강한 미식생활을 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